에스티마의 인터넷이야기 EstimaStory.com

Thoughts on Internet

John Doerr: The Next Big Thing

with 3 comments

실리콘밸리의 전설적인 VC 존 도어가 오늘 Techcrunch에 기고를 했다.

John Doerr: The Next Big Thing

http://techcrunch.com/2010/04/05/john-doerr-the-next-big-thing/

Next Big Thing은 물어보나마나 iPad를 말하는 것. 존 도어의 클라이너퍼킨스는 아이폰 앱스토어 등장과 함께 100M의 iFund를 조성했는데 iPad의 등장과 함께 이 펀드를 두배로 늘려 200M의 펀드를 조성했다고 한다.

이 글 본문중에 여러번 봤지만 인상깊은 구절이 있어서 소개.

Newsweek put it best… “Steve has the uncanny ability to cook up gadgets we didn’t know we needed… but suddenly can’t live without.” Steve showed us what computer legend Alan Kay told us… namely, “The best way to predict the future is to invent it.”

(뉴스위크가 가장 잘 표현했다. “스티브잡스는 우리가 필요한지도 잘 모르다가 갑자기 없이는 도저히 살 수 없는 물건을 만들어내는데 특출난 재능이 있다”. Alan Kay가 말하길 “미래를 예측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발명해 내는 것이다.”)

At Kleiner Perkins we say “If you can’t INVENT the future, the next best thing… is to FUND it.”

(클라이너 퍼킨스는 사실 발명해내기는 어렵다. 그래서 미래를 발명을 못해낸다면 그 다음으로는 뭘 해야하는가. Fund it.)

When Steve introduced the iPhone, Alan Kay told him “Steve, make the screen size 5 by 8 inches and you’ll rule the world.”

(스티브잡스가 2007년 처음 아이폰을 시장에 선보였을때 Alan Kay가 스티브에게 말했다고 한다. “스티브, 이 아이폰의 스크린을 5*8인치로 만들게. 그럼 세상을 지배할 수 있을 것이네.”)

Written by estima7

2010년 4월 6일 , 시간: 11:55 오후

iPad, 짧은 생각 길게 쓰기에 게시됨

Tagged with ,

3개의 답글

Subscribe to comments with RSS.

  1. 스티브 잡스가 만든것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가 아니라
    타임머신을 만들어서 미래를 미리 보고 온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듭니다. -_-;

    제주소년

    2010년 4월 7일 at 12:24 오전

  2. 하하 앞에 제주소년께서 쓰신 글과 비슷한 생각을, 저도 애플에서 새로운 제품을 내놓을 때마다 하곤 했습니다. 타임머신까지는 아니고, 혹시 스티브 잡스와 그 일당이 우리보다 문명이 앞선 외계인이 아닐까… 같은 mp3 제품을 내놔도 애플이 저만치 앞서 있고, 이미 몇년 전부터 레노보나 델 같은 데가 태블릿을 내놓았건만 애플이 아이팻으로 시장에 들어오기 전까지는 구석기 칠판 같고… 아무튼 대단합니다. 존 도어의 말이 그보다 더 적확할 수가 없습니다. 하긴 그렇게 잘 지적하니 돈 댈 곳도 잘 찾는 것이고, 그래서 도어 자신도 떼부자가 된 거겠지요… 노키아도 태블릿 시장에 발을 들여놓는다는데 어떨지 궁금하네요. 시장이 커지면 소비자로서는 유리한 셈이니까… 잘 지내시구요.

    김상현

    2010년 4월 7일 at 9:42 오전

  3. 저도 처음 글과 같은 생각을 갖고 있었는데 정확하게 묘사했네요. 특히 마지막 아이폰을 크게 만든다면 세상을 지배할 것이라는 맨트.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올려주신 글 유익하게 보고 갑니다. ^^

    허성욱

    2010년 4월 8일 at 9:59 오전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