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마의 인터넷이야기 EstimaStory.com

Thoughts on Internet

Lycos Trends Session : The search innovations in Google

with 2 comments

오늘 오래간만에 라이코스 사내 트랜드 세션을 가졌다. 격주로 점심시간에 모여 피자를 먹으며 인터넷업계에서 돌아가는 트랜드 비디오를 보자는 취지에서 시작한 세션.

큰 부담없이 가벼운 마음으로 흥미로운 업계 이야기를 듣다보면 자극도 되고 공부도 되고 뭔가 새로운 아이디어가 샘솟지 않을까 하는 바램에서 시작한 시간. 벌써 4번째. 다들 바빠서 별 준비를 못한 것 같아서 이번 시간은 내가 구글에 대한 이야기를 중심으로 하기로 했다. 대충 순서를 정해서 구글의 프로모션비디오를 보여주는 시간…(너무 무성의한가?)으로 하기로 했다. 제목은.

기록용으로 보여준 순서대로 유튜브 embed. 우선 리얼타임서치. 구글이 트위터 등의 실시간검색결과를 자체 검색결과페이지내에 창을 만들어 제공하는 것을 보여준다.

다음은 일본어음성검색. 이번에 오픈한 중국어와 일본어음성검색의 퀄리티가 놀랄만한 수준이라는 것을 설명.

구글 고글스. 비주얼서치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다. 내가 지난번 블로그포스팅에서 소개한 Droid를 이용해 실제로 사용해본 결과를 소개.

개인화 검색. 특히 보스턴에서 “SOX”를 검색하면 보스턴 레드삭스결과가 가장 먼저 나온다는 점을 강조.

구글의 Favorite Places. QR코드를 이용해 모바일검색의 새로운 가능성을 찾는다. 동영상 화면에 나오는 바코드에 내 아이폰 카메라를 가져다 대고 즉석에서 정보를 읽어내는 모습을 시연. 너무 잘되는 모습에 다들 탄성.

너무 구글이야기만 하면 지겨운 것 같아서 Foursquare 창업자 Dennis Crowley의 “Turning the Real World into a Game”이라는 웹2.0Expo뉴욕에서의 발표 비디오도 소개. 내가 근처 이태리식당의 Mayor라는 점.(주로 노인들만 가는 식당이라서…) 실제로 팔로알토의 University Cafe에서 체크인했을때 주위 바의 쿠폰을 받은 일등을 소개했다. 세션 끝난 뒤에 여러명의 직원들이 친구신청.

그 다음에는 아이폰을 통해 펼칠 수 있는 상상력의 세상이 무궁무진하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스탠포드대의 아이폰오케스트라 동영상을 소개.

여기까지 보고 이야기를 끝내려고 했는데 한 친구가 다 같이 공유해서 보고 싶다며 세션 소개중에 나에게 이메일을 보냈다. TED동영상중의 Sixth Sense Technology 발표를 다같이 보자는 것.  MIT미디어랩의 상상력에 다들 깊은 인상을 받음.

흥미로운 것은 이 비디오를 며칠전 트위터에서 @ikechoi님이 내게 소개해주셨다는 것. 사람이 생각하는 것은 다 비슷한가 보다ㅎㅎ 추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estima7 구글의 비주얼검색과 관련해서 올초에 비슷한 데모가 TED에서 있었습니다. 조금 다른 컨셉이긴 하지만… http://www.ted.com/talks/pattie_maes_demos_the_sixth_sense.html”

이번에는 모든 동영상을 미리 다운받지않고 Youtube에서 HD로 바로 보여줬는데 아무 문제가 없었다. Youtube는 시청각교육의 최적의 도구!

어쨌든 잘 나가는 회사들 이야기기는 하지만 바깥 세상이 얼마나 빨리 변화하고 있는지를 보여주고 라이코스구성원들이 좋은 자극을 받기를 기대한다. 특히 상상력에는 한계가 없다는 것을 알아주었으면.

이야기를 끝내고 회사체험용으로 구입한 Droid폰을 전사원이 돌아가면서 써보기로 했다고 선언. 다들 조금이라도 안드로이드폰이 여는 새로운 세상을 경험해보기를 기대. “실제로 써봐야만 알 수 있다!”

Update: 이 포스트를 올리고 나서 MIT Media Lab의 SixthSense기술 비디오의 좀더 업데이트된 버전이 있다는 것을 @coolpint님이 알려주셨다. (이래서 트위터가 좋다는^^) 감사합니다! 이 기술을 최초로 생각하고 만들어낸 Pranav Mistry라는 MIT미디어랩 박사과정 학생이 고향인 인도에서 열린 TED India에서 발표한 동영상이다. 이런 뛰어난 인재를 전세계에서 흡수해서 연구하게 하는 미국대학의 힘을 다시 느낄 수 있었다. 동영상은 아래. Pranav의 홈피는 http://www.pranavmistry.com

Vodpod videos no longer available.

more about “Pranav Mistry: The thrilling potentia…“, posted with vodpod

Written by estima7

2009년 12월 11일 , 시간: 9:57 오전

Webtrends에 게시됨

Tagged with ,

2개의 답글

Subscribe to comments with RSS.

  1.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shyjune

    2009년 12월 13일 at 4:33 오전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