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마의 인터넷이야기 EstimaStory.com

Thoughts on Internet

아마존킨들로 보는 로컬딜

with 11 comments

아마존이 E-Ink버전 킨들모델중에서 스크린세이버를 광고화면으로 활용하는 “Kindle with special offers”를 발표했었다. 이 광고서포트모델은 일반모델보다 30불이나 더 싸다. 처음에는 혹시 책을 읽는 도중에 광고페이지가 나오는 것이 아닌가 싶어 좀 주저했는데 알고 보니 스크린세이버와 책리스트페이지의 하단배너로만 광고가 나타나고 광고페이지의 질도 훌륭해 큰 염려없이 79불 모델을 구매하게 됐다. (79불짜리 킨들, 간략한 리뷰 글 참조)

 그런데 이 “Special offers”의 큰 잠재력은 타겟팅된 광고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미전역, 아니 전세계에 깔린 수백만대의 킨들에 동시에 광고를 내보낼 수 있다는 것도 매력적인데 아마존은 이미 고객의 주소와 구매경향을 완벽하게 파악하고 있기 때문에 아주 정교한 광고를 내보낼 수 있는 것이다. 아마존이 이 광고스페이스를 본격적으로 활용하기 시작하면 이 매체를 이용해 일년에 수백억이상의 광고매출을 내는 것은 일도 아니겠다 싶었다.

그런데 막상 이 모델을 사용한지 한달반이 되도록 이런 타겟팅이 된 광고를 보지 못했었다. 그런데 지금 막 처음으로 이렇게 타겟팅이 된 로컬딜 광고를 발견해서 한번 소개해본다.

나는 보스턴의 서쪽 교외에 살고 있는데 “Boston-Metrowest”라고 쓰여진 광고가 나타났다. 그래서 한번 클릭해보았다.

그러자 다음과 같은 로컬딜상품설명 페이지가 나타난다. 브라질스타일 레스토랑의 데일리딜이다. 흥미롭게도 LivingSocial의 상품을 중계해서 판매하는 듯 싶다. 이미 내 아마존의 내 계정이 연동되어 있기 때문에 위에 보이는 BUY버튼을 누르면 그 자리에서 바로 구입할 수 있다. (실제 구입해보지는 않았다. 아마존 킨들로 바로 쿠폰이 전달되는지도 궁금)

지도를 눌러보니 우리집에서는 한 30분정도 거리가 있는 곳이었다. 집에서 조금만 더 가까운 곳이었다면 한번 구매해 봄 직했다.

이처럼 나의 위치와 구매이력을 완벽하게 파악하고 있는 아마존이 점점더 타겟팅된 광고를 킨들로 내보낸다면 앞으로 대단한 광고마케팅툴이 되지 않을까 싶다.

E-Ink스크린은 정지상태에서는 배터리를 소모하지 않기 때문에 스크린세이버 광고화면 항상 켜져있다. 그래서 킨들을 책상위에 올려놓고 있으면 의외로 이런 광고화면을 꽤 자주 접하게 된다. 궁금할 때는 무심코 클릭해서 더 많은 정보를 읽어볼때도 있다.

어쨌든 새로운 광고미디어의 등장이다. 아마존의 정교한 타겟팅광고가 이제 슬슬 시동이 걸리는 느낌이라고 할까?

Written by estima7

2011년 11월 14일 , 시간: 9:38 pm

모바일웹트랜드에 게시됨

Tagged with ,

11개의 답글

Subscribe to comments with RSS.

  1. E-Ink 방식을 적절히 활용한 방식이라.. 궁금하네요. 한국엔 언제쯤 가능할까요. 기약이 없네요 ㅠ.ㅜ

    Tae-Woo Noh

    2011년 11월 14일 at 10:39 pm

  2. 아 사고싶어요 .ㅜㅜ

    Hyun Euy Cho

    2011년 11월 14일 at 11:06 pm

  3. 정말 흥미로운 타겟 광고네요. 혹시 사용자의 데이터 수집 범위는 어디까지인지 알 수 있을까요? 사용자 동의 약관에는 나와 있을 것 같습니다만 한국에 살고 있는지라 아직 구매를 결정하지 못 했거든요.

    Mike Kim

    2011년 11월 15일 at 2:30 am

    • 그건 저도 잘 모르겠네요.

      estima7

      2011년 11월 15일 at 7:39 am

  4. 대단하네요. 좀 무섭게 느껴지기도…
    저도 저 $79짜리 킨들을 맘에 두고 유심히 관찰하고 있는 중인데,
    여러가지 정보를 포스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Wonil

    2011년 11월 15일 at 3:49 pm

  5. 아마존닷컴에서 스스로 받고 싶은 광고의 범위나 종류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전 한국에 사는지라 광고에는 전혀 눈길을 주지 않고 있지만, 제가 읽고 싶어 하는 책들은 어찌나 잘 추천해주는지 책 읽는 속도는 못 올리는데, 책은 종종 사게 되는 것 같아요. ^^;;

    김경태

    2011년 11월 16일 at 7:13 am

    • 앗. 그런가요? 말씀대로 책을 적절하게 추천해준다면 그것도 대단한 파워가 있겠네요.

      estima7

      2011년 11월 16일 at 7:35 am

  6.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최용철

    2011년 11월 22일 at 9:35 pm

  7. […] 앞에서 말씀드린대로 제가 구매한 Kindle Touch 버전은 광고가 탑재된 Special Offer 버전으로 스크린세이버 대신 상업광고가 노출됩니다.  이 광고들은 도서목록 하단에도 가로형 배너로 표시가 되는데, 미국내에서 고객의 위치정보를 확인하여 맞춤광고를 제공하고 있다고 하네요. 국내에서는 그림의 떡이지만~ (참고. 아마존 킨들로 보는 로컬딜{에스티마}) […]

  8. 킨들을 가지고놀다가..아마존 로컬의 리빙소셜광고를통해 LA에있는 한식당의 바우처가 결제되었습니다… 아무리 읽어봐도 메일이나 전산상 취소하는방법은 없는것같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금액은 15불이구요 전화로 취소하기는 너무 겁이납니다…;;
    도와주세요..^^(식당이름:Weiland Brewery restaurant)

    Ko

    2011년 12월 14일 at 3:43 am

    • 음. 저도 잘 모르겠는걸요. 아마존의 어카운트세팅에 들어가보면 방법이 있지 않을까요?

      estima7

      2011년 12월 14일 at 11:04 am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