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마의 인터넷이야기 EstimaStory.com

Thoughts on Internet

일본 아이폰유저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는 가라퐁TV

with 4 comments

일본의 수백만 아이폰, 아이패드사용자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는 흥미로운 기계가 나왔다. 이름하여 가라퐁TV. (ガラポンTV)

이런 좀 수상한 기계를 집에 설치하면 7개의 TV채널을 24시간 30일분을 알아서 녹화해주고 그 방송내용을 어디서나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PC로 검색해서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사진출처. 가라퐁TV) 가격은 3만엔. 한달치 TV프로그램을 몽땅 집어넣고 볼 수 있다는 것을 고려하면 그렇게 비싸다는 느낌이 들지 않는다.

설치 구성도는 위와 같은데 지상파디지털TV안테나와 PC를 연결해야한다. 한가지 단점은 일반지상파방송을 녹화하는 것이 아니고 Oneseg, 즉 일본의 모바일방송을 수신해 녹화하는 것이다. 즉, 한국으로 따지면 지상파DMB방송을 수신해 녹화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그렇다면 해상도가 320*240밖에 안나오긴 하는데 그래도 아이폰에서 시청은 충분하다. 또 아이패드에서도 괜찮게 나올듯 싶다.

흥미롭고 신기한 점은 방송내용이 검색이 된다는 점이다.(위 그래픽 중간부분참조) 원세그방송은 EPG(전자프로그램가이드)와 방송에 같이 따라붙는 자막(일본도 미국처럼 방송에 자막정보가 포함되는 모양)을 검색해서 원하는 장면을 바로 찾아서 볼 수 있게 검색결과가 나온다. 검색결과를 클릭하면 바로 원하는 그 장면부터 볼 수 있다는 것이다. 구글TV가 따로 없다. 너무 편리할 것 같다.

실제 사용모습을 찍은 동영상이다.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접속하도록 되어있다.

아이패드를 사도 전자책을 구입할 수가 없어 급기야는 자신이 소장한 종이책을 직접 스캔해 전자책으로 변환하는 일본인들에 대해서 예전에 포스팅한 일이 있다. 출판업계가 새로운 테크놀로지의 등장을 따라가지 못하니 생기는 웃지못할 현상이라고 생각했는데 이제는 방송쪽에서도 비슷한 일이 생기는 것이다.

보수적이고 저작권에 민감한 일본방송국들은 한국에서는 이미 10년여전부터 시작한 그 흔한 인터넷 VOD서비스도 안하는 곳이 대부분이다. 일본인들은 DVD로 구하기 전에는 일본인기방송콘텐츠를 인터넷으로 보기도 어렵고 아이튠스에서 구할 수도 없다. 대부분 직접 DVR로 녹화해서 본다. 비디오콘텐츠를 공짜, 아니면 유료로 다양한 기기를 통해 즐길 수 있고 또 다양한 비즈니스모델이 실험되는 미국과는 천양지차의 상황이다.

그렇게 되다보니 그런 맹점을 파고든 이런 가라퐁TV같은 상품이 등장한 것이다. 일본의 인터넷, 트위터를 보면 아이폰, 아이패드 유저들이 이 제품에 보이는 관심이 장난이 아니다. 종이책을 편리하게 스캔할 수 있는 양면스캐너가 1백만대나 가볍게 팔린 것을 보면 이 제품도 적어도 수십만대는 팔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과연 일본의 방송업계가 이 제품에 어떻게 대응할지 궁금하다.

Written by estima7

2010년 9월 22일 , 시간: 7:43 오후

4개의 답글

Subscribe to comments with RSS.

  1. 오우.대단하네요..30일분 이라..재방을 주로 하는 서비스 방송사에는 직접 타격이 될 수 있게는걸요…^^

    manga0713

    2010년 9월 22일 at 7:47 오후

  2. 멋있습니다. 아이폰이 더더욱 생활 깊숙히 침투하겠네요. 저걸가지고 싶어하는 사람들은 아이폰을 구매해야 할테니.

    redreamer

    2010년 9월 22일 at 7:58 오후

  3. 안녕하세요.
    저희는 독일에 본사를 두고 원격제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는 TeamViewer입니다.

    저희 팀뷰어는 윈도우를 비롯하여 리눅스와 맥등 다양한 운영체제에서의 지원이 가능하며 최근에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의 지원 역시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소프트웨어는 한글로 지원이 됩니다.

    팀뷰어는 원격제어 뿐 아니라 온라인 상의 프레젠테이션, 공동작업을 가능하게 하며, 또한 편리한 재택근무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개인 사용자에게는 무료로제공되는 팀뷰어의 최대 장점은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이용하여 개인컴퓨터로의 접속 또는 친구들이 도움을 필요로 할 때 원격 접속을 통해 이동중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http://www.teamviewer.com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언젠가 한번 사용해 보시게 되면 사용후기를 님의 블로그에 남겨주세요.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Teamviewer Germany

    TeamViewer

    2010년 9월 22일 at 11:44 오후

  4. […] 일본 아이폰유저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는 가라퐁tv 일본의 수백만 아이폰, 아이패드사용자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는 흥미로운 기계가 나왔다. […] […]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