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4필름 제작 과정 들여다보기
어제 트윗으로 소개한 이 동영상에 많은 분들이 엄청난 관심과 놀라움을 표시했다. 트위터를 통해 엄청난 RT가 이어졌고 이 비디오는 3일간 거의 30만뷰의 트래픽을 기록했다.
처음부터 끝까지 iPhone 4로 촬영하고 iMovie app으로 iPhone 4에서 편집했다고 하는데 솔직히 믿어지지가 않았다. 뭔가 다른 방법을 쓰지 않았을까하는 의심도 했는데. 감독(?)은 이 무비를 만드는데 48시간이 걸렸고 103불이 들었다고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오늘 비하인드신을 위 동영상을 통해 드디어 공개했다. (대략 1분30초지점부터 비하인드신이 공개된다)
위 동영상을 보니 수긍이 간다. 프로페셔널한 영화인(?)의 터치가 있는 것은 맞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아이폰으로만 촬영하고 아이폰으로만 편집한 것이 맞는 것 같다. 편집한 사람은 눈이 빠져나갈 정도로 작은 스크린을 오래들여다보느라 고생했을 것 같다. 어쨌든 아이폰만 가지고도 이 정도 퀄리티의 동영상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몸소 보여준 기념비적인 작품이 아닌가 싶다.
이것은 다른 사람이 공개한 iPhone 4를 위한 비디오삼각대이다. 역시 공구가게에 가서 사서 만들었다는 이 장비를 보니 위 동영상의 기차신을 어떻게 촬영했는지 조금 짐작이 간다. 하여간 아이폰4도 놀랍지만 공을 들여 이런 DIY장비를 만들고 멋진 동영상을 찍어 내는 열정을 가진 사람들이 더 놀랍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