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s

에스티마의 인터넷이야기 EstimaStory.com

Thoughts on Internet

The Google Job Experiment

with 9 comments

오늘 짧지만 아주 인상적인 유튜브비디오를 봤다. 왜 이런 생각을 못했을까!

비디오의 내용을 요약하면 이렇다.

Alec Brownstein이란 친구가 뉴욕의 광고회사에 들어가고 싶었던 모양이다. 그런데 자기가 들어가고 싶은 광고회사의 톱 Creative Director에게 어떻게 어필할 수 있을까.

그는 좋은 아이디어를 생각해냈다. 그들의 이름을 구글에서 사서 검색결과 톱으로 “날 뽑아주세요!”라는 메시지를 보여주는 것이다.

그는 바로 실행에 옮겼다. 톱 Creative Director 5명의 이름을 키워드로 구매했고 (아무도 사람 이름을 사지 않기 때문에) 클릭당 10센트씩 겨우 총 6불을 썼다.

광고의 연결페이지는 자신의 홈페이지로 했다.

이후 동영상에 따르면 그는 광고를 낸 5명중 4명과 인터뷰기회를 갖게 됐으며 2명에게서 잡오퍼를 받았다.

그리고 지금은 Y&R  New York이라는 광고회사에서 일하고 있다.

유튜브 동영상만 본 것이고 사실인지 확인은 할 수 없으나 충분히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단순하지만 참 참신한 아이디어가 놀랍다. 자신의 이름을 검색하다가 이 광고를 본 사람들은 얼마나 놀랐을까.

사실이라면 참신한 아이디어의 승리이며 무엇보다도 완벽한 타겟팅이 가능한 검색키워드광고의 놀라운 가능성을 보여준 사례이다. 이런 인터넷광고플렛홈의 효율성때문에 매스미디어가 쇠락하고 인터넷미디어가 뜨는 것이다.

Advertisements

Written by estima7

2010년 5월 13일 , 시간: 7:27 오후

Webtrends에 게시됨

Tagged with ,

9개의 답글

Subscribe to comments with RSS.

  1. 정말 재미있군요. 🙂 Obama, Eric Schmidt 등의 키워드도 팔까요? 사볼까여? ㅎㅎㅎ

    sungmoon

    2010년 5월 13일 at 7:39 오후

    • 그런 유명인들은 안팔지 않을까요?^^

      estima7

      2010년 5월 13일 at 9:00 오후

  2. ‘광고 회사’ 취직용으로는 퍼펙트한 타게팅이군요. 이런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능력 인정인 셈이고요.

    Mahabanya

    2010년 5월 13일 at 8:01 오후

  3. 정말 재미 있네요. 바로 윗분 – 마하반야님의 말씀대로, 이런 아이디어를 내고 실행할 수 있는 정도의 능력이라면 어느 기업에든 문제없이 취직할 수 있을 법합니다. 대단하네요. 이 친구의 창의력, 그리고 이를 기술적 전문성과 연계할 수 있는 응용력이 정말 감탄스럽습니다. 물론 이런 내용을 소개해주신 임정욱님도 대단하십니다. 잘 봤습니다. ^^

    김상현

    2010년 5월 13일 at 8:38 오후

    • ㅎㅎ 그런데 이렇게 겨우 6불어치 키워드를 이렇게 구매할 수 있는 광고시스템은 구글밖에 없을 겁니다. 잘은 몰라도. 이제는 TV광고조차도 이렇게 저예산으로 할 수 있는 시대가 되고 있잖아요.
      한발 더 나아가서 이 친구가 저 Creative director가 집에서 TV를 보고 있는데 광고를 내보낼 수 있는 시대가 될지도 몰라요. 물론 그 정도까지 간다면 그건 이미 광고가 아니고 프라이버시 침해사례가 될지도ㅎㅎ

      estima7

      2010년 5월 13일 at 9:02 오후

  4. 와… 정말 이럴 수도 있군요! 이런 창의적인 생각을 할 정도면 광고회사에서도 꿈을 펼칠 수 있을 것 같군요 ^^ 재미있는 글 잘 봤습니다!

    박재욱.VC.

    2010년 5월 13일 at 8:48 오후

  5. […] The Google Job Experiment 오늘 짧지만 아주 인상적인 유튜브&#48 […] […]

  6. 오. 정말 신선하네요. 이런 내용의 글들 볼 때마다. 뭔가 저밋 저밋 해요. 콜럼버스의 달걀? 그런 느낌?ㅋㅋ 아 아깝다. 뭐 이런.^^

    phrensy

    2010년 5월 26일 at 9:35 오전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