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마의 인터넷이야기 EstimaStory.com

Thoughts on Internet

아이스버킷챌린지를 마치다.

with one comment

저도 네이버 김상헌대표님과 프로그램스 박태훈대표의 지명을 받고 아이스버킷챌린지를 완수했습니다. 비가 오는 흐린 날씨이기도 하고 적당한 장소도 없어서 바닥에 비닐을 깔고 스타트업 얼라이언스에서 얼음물을 뒤집어 썼습니다. (도와주신 스타트업업라이언스와 인기협식구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제가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빌 게이츠의 ALS아이스버킷챌린지 동영상을빌 게이츠 멋지다고 소개한 것이 겨우 지난 토요일이었습니다. 그뒤 월요일에도 미국의 얼음물쏟기 열풍 뉴스를 타임라인에서 전하면서누가 내게 하라고 하면 어떻게 하지하는 일말의 불안감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불과 며칠만에 제게 차례가 왔습니다. SNS의 놀라운 전파력에 대해 항상 감탄하고 있지만 태평양을 건너오는 이 무서운 속도에는 놀랄 뿐입니다.

좋은 취지에는 공감하고 멋진 캠페인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미국의 유행을 이렇게 바로 받아들이는 것이 좋은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그리고 제가 유명인이거나 대단한 사람도 아닌데 이렇게 지명해주셔서 좀 쑥쓰럽기도 합니다.

저는 다른 3분은 지명하지 않겠습니다. 갑자기 다른 분에게 얼음물샤워를 하라고 지명드리는 것이 폐를 끼치는 것 같아서 제 마음에 부담이 됩니다. (제가 좀 소심합니다.) 취지는 동감하지만 이 챌린지에 대해 그렇게 흥분하지 않는 분들도 계십니다.

한국스타트업을 응원하는 뜻에서 스타트업CEO들을 지명하면 어떨까 하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훌륭한 의견입니다. 그런데 제가 좋아하는 CEO분들이 너무 많은데 단 3명만 골라내기가 너무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저는 지명은 하지 않지만 챌린지를 수행했고 기부했습니다.^^ (기부는 루게릭요양병원건립을 위한 기금을 모금하는 승일희망재단으로 했습니다.)

그런데 얼음물이 생각보다 정말 차갑네요. 모두 감기 걸리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승일희망재단 홈페이지.

승일희망재단 홈페이지.

 *****

그리고 공지사항 하나. 저희 스타트업 얼라이언스가 지금 앞으로 함께할 인재를 구인중입니다.

-스타트업에 관심이 많은 사람
-경력 1개월 ‘이상’ 7년 ‘미만’으로 열심히 경험을 쌓은 사람
-남을 돕고 챙겨주는 일이 즐거운 사람

위와 같은 주니어급 실무자를 뽑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 나와 있습니다. 8월24일 일요일 자정에 마감합니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랍니다!

Written by estima7

2014년 8월 21일 , 시간: 6:14 pm

One Response

Subscribe to comments with RSS.

  1. 수고 많으셨어요~ 좋은 일도 하시고, 재밋기도 하네요..;;ㅎㅎ

    Rainbowedge (@Rainbowedge)

    2014년 8월 21일 at 7:18 pm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