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마의 인터넷이야기 EstimaStory.com

Thoughts on Internet

아이폰 5s, 5c 구경하기

with 2 comments

IMG_7910오늘은 아이폰 5s, 5c 발매일. 호기심에 애플스토어에 한번 들러봤다. 스탠포드쇼핑센터에 얼마전 새로 문을 연 애플스토어. 오전 11시에 가까운 시간이었는데도 꽤 많은 사람들이 밖에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다. 구입을 원하는 사람들은 한명씩 입장시키는듯. 나는 그냥 들어가서 제품만 구경했다.

IMG_7915제품을 그냥 구경만 하려는 사람보다 구매하려는 사람이 더 많아서 그런지 의외로 내부는 한산한 편. 아마 토요일, 일요일에는 새 아이폰을 실제로 만져보려는 사람들로 붐빌 것이다.

IMG_7911

아이폰 5s. 솔직히 이미 내 아이폰5를 iOS7으로 업데이트한 내 입장에서는 기존 아이폰5와 차이점을 느끼기 어려웠다. 폼팩터가 변한 것이 없기에 그립감은 완전히 동일하다. 터치ID가 적용된 홈 버튼만 모양이 다르게 생겼다. 데모로 터치ID를 시험해 볼 수 있도록 해놓았는데 웬지 지문을 남긴다는 것이 꺼림칙해서 해보다가 말았다.

속도는 확실히 빨랐다. 쉽게 체감할 수 있을 정도였다. 하지만 기존 아이폰5의 속도도 큰 불만이 없기에 업그레이드할 이유는 되지 않는다.

IMG_7912뒷면을 보니 지금 거의 품절상태라는 ‘골드’ 아이폰이다. 아주 황금색이 진한 것은 아니고 엷은 편인 소위 ‘샴페인 골드’다. 특별히 그렇게 매력적으로 느껴지지는 않는다. 카메라 플래쉬가 하나 더 늘어난 것이 눈에 띈다.

조금 테스트로 찍어봤는데 카메라 성능은 확실히 향상된 것 같다. 특히 Slow motion 기능이 재미있었다. 동영상을 찍고 재생하면 슬로우모션으로 나오는 것인데 아주 잘 작동했다. Burst 모드는 깜빡하고 테스트해보지 못했다.

IMG_79135c는 뭐랄까 틴에이저를 위한 장난감 같은 느낌이다. 플래스틱으로 된 뒷면의 그립감도 나쁘지 않고 아주 고급스러워 보이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싸보이지도 않는다. 커버색에 따라서 바탕화면 색도 맞춰져 있어서 웬지 귀여운 느낌이 드는 제품이다. 젊은 여성들에게 꽤 인기가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다.

IMG_7914

진열대의 아이패드로 커버를 맞춰볼 수 있도록 했다.

IMG_7916이 애플스토어는 스탠포드대학 옆에 있어서 그런지 다양한 종류의 스탠포드대 아이폰 커버가 구비된 것이 눈길을 끌었다. 35불정도로 꽤 비싸다. 다른 대학들도 이런 아이템이 있는지 궁금. (아마 있겠지)

IMG_7919

어쨌든 애플스토어에는 이렇게 사람들이 많이 모여있는데 반해서 바로 옆의 소니매장에는 거의 사람이 없어서 대조를 이뤘다. 다른쪽에 마이크로소프트스토어도 있는 것 같던데 그곳은 들르지 않았다.

IMG_7918

결론적으로 아주 몇분 만져본 것에 지나지 않아 섣불리 결론은 내리기는 어렵지만 기존 아이폰5 사용자가 업그레이드할 이유는 없어보였다. iOS7으로만 업데이트해도 절반 정도는 새 아이폰을 구입한 것 같은 느낌을 얻을 수 있다. 2년 약정기간이 절반정도 지난 시점에서 무리해서 업그레이드할 이유는 없다. 하지만 내가 아이폰4나 4s 사용자이며 애플의 iOS 사용에 만족한다면 5c나 5s로의 업그레이드를 심각하게 고려해 볼 것 같다.

삼성, HTC 등 경쟁제품에 비해서 아직도 화면이 작은 것이 아쉽기는 하지만 iPhone 5s, 5c는 아직도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잘 조화된 가장 잘 만들어 진 스마트폰이라고 생각한다.  이미 안드로이드가 시장의 대세가 되버린 한국에서는 역부족이겠지만 미국, 일본, 유럽 등지에서는 여전히 잘 팔리며 그동안 안드로이드에게 빼앗겼던 마켓쉐어를 어느 정도 다시 가져오는데 성공하지 않을까. 안정적으로 출시되었고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iOS7도 아이폰의 진격에 도움이 될 것이다. 다만 중국에서 어떻게 될지는 잘 모르겠다.

마지막으로 아래 동영상은 미국 코미디언 지미 킴멜의 “아이폰5s 첫인상”이다. 아이패드미니를 아이폰5s라고 속여서 보여주면서 어떻냐고 물어보는 것이다. 깜빡 속아넘어가는 일반인들의 모습이 재미있다. 솔직히 웃자고 만든 동영상이라 믿기지는 않는데 그래도 일반인들은 실제 스펙은 잘 모르면서 “신제품”이라는 말에 껌뻑 죽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5c가 잘 될 것 같은 이유다.

Written by estima7

2013년 9월 20일 , 시간: 5:09 오후

모바일웹트랜드에 게시됨

Tagged with , , ,

2개의 답글

Subscribe to comments with RSS.

  1. 덕분에 잘 보고 갑니다 ^^ 어제 1차 출시국인 호주에서 아침 비행기로 돌아오면서 어찌나 아쉽던지요…

    Jino Lee

    2013년 9월 20일 at 5:17 오후

  2. 우와 빠르시네요. 저도 가서 구경해봐야겠어요! iOS 7 업그레이드하고 나니 아이폰 5도 충분히 빠르고 좋아서 정말 굳이 업그레이드할 이유는 없네요.

    Sungmoon

    2013년 9월 21일 at 1:38 오후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