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마의 인터넷이야기 EstimaStory.com

Thoughts on Internet

SBS 비디오머그 내레이션

with one comment

SBS 김수형 기자의 추천으로 생애 처음으로 내레이션(해설)을 맡아보는 경험을 하게 됐다. 비디오머그 스마트시티편과 디지털헬스케어편이다. 유럽 네델란드, 핀란드와 미국 보스턴 등의 현지취재를 통해 4차산업혁명의 현장을 담은 내용이다.

이런 크로마키 배경이 있는 스튜디오에서 대본 낭독과 약간의 촬영을 약 1시간동안했다. 솔직히 익숙하지 않아서 쉽지 않았다.

어쨌든 그렇게 해서 나온 결과가 위처럼 나왔다. 얼굴에 포토샵으로 엄청 보정을 해주신 것 같다. 실제보다 휠씬 젊어보이게 나온 것 같다. 하지만 역시 어색하다… 그래도 기념으로 블로그에 해당 동영상을 아래와 같이 기록해둔다. SBS, 감사합니다!


스마트시티는 똑똑한 미래형 첨단도시입니다. 도시 인프라가 하나로 연결돼 버튼 하나만 누르면 내가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2021년을 목표로 부산시와 세종시에 각각 스마트시티를 조성할 예정입니다. 삶의 질을 끌어올리고 행복도를 올려줄 중요한 프로젝트입니다. 비디오머그는 이미 스마트시티 건설에 착수한 핀란드와 네덜란드를 직접 방문했는데요. 비머가 엿본 도시의 미래, 지금 함께 보시죠. 영화에서나 보던 미래 도시를 여러분께 ‘진짜’로 보여드립니다 / 비디오머그

비디오머그는 인류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세계 유수의 의과대학을 방문해 그곳의 연구자들을 직접 취재했습니다. 이들은 과연 어떤 연구를 하고 있을까요? 비머가 엿본 의료 혁명의 현장, 지금 함께 보시죠. 신에 도전하는 인간의 무기… ‘디지털 헬스케어’ / 비디오머그

Written by estima7

2018년 12월 19일 , 시간: 7:05 pm

One Response

Subscribe to comments with RSS.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