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마의 인터넷이야기 EstimaStory.com

Thoughts on Internet

사내트랜드세션-Geolocation & iPhone

with 4 comments

어제 사내에서 트랜드세션을 가졌습니다. 라이코스의 구성원들이 조금이라도 더 최신 인터넷트랜드를 알고 바깥세상에서 어떤 일이 벌어지는가, 우리가 서비스에 응용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기 위함입니다. 지금까지는 앞에 떨어진 일을 처리하느라 정신이 없었는데 이젠 약간의 여유가 생겼으므로 좀 생각을 하면서 가자는 의미입니다.

trend

인터넷회사라고 하지만 생각보다 구성원들이 인터넷트랜드를 잘 알지 못하는 경우를 많이 보아왔습니다. 대개는 Developer들이 지적호기심이 가장 높고, 그다음이 기획자들이 밝은 편이죠. 그밖의 재무 등의 지원부서들은 인터넷회사에 다닌다고 해도 의외로 최신정보에 둔감한 것을 많이 봤습니다. 저는 어쨌든 인터넷회사에 몸담고 있는 이상, 부서에 상관없이 업계에 대해 많이 알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장차 커리어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어쨌든 어제는 처음이었으므로 제가 총대를 맸습니다. 원래 생각은 유튜브에 널려있는 좋은 비디오를 공유해서 같이 보자는 것이었는데 비디오와 프리젠테이션을 약간 Mix했습니다. 주제는 Geolocation과 iPhone. 제가 공유한 비디오 몇가지를 소개합니다.

Skyhook video Where 09: Ted Morgan, “How Consumers are Really Using Location”

스카이훅 CEO 테드 모건이 발표에서 사용한 슬라이드입니다. 스카이훅은 보스턴회사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 지역에서 특히 위치확인이 정확히 되는 것 같습니다.

증강현실(AR)어플리케이션에 대해서도 좀 이야기했습니다. Yelp의 아이폰앱에 Easter Egg로 숨어있는 Monocle기능에 대해서 소개한 Cnet리포트입니다.

일본의 AR앱으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세카이카메라를 소개한 일본TV프로그램입니다. 여성리포터가 패션이벤트에 가서 세카이카메라를 사용해봅니다. 이 앱만으로도 얼마나 아이폰판매 프로모션이 자동으로 될까 생각해봅니다.

그리고 제가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위치정보관련 아이폰앱을 몇가지 소개했습니다.

잘아시는 구글래티튜드입니다. 제 사무실 위치가 정확하게 잡힙니다. Cell Tower방식으로 할때보다 Wifi Positioning이 정확도가 휠씬 높습니다.

잘아시는 구글래티튜드입니다. 제 사무실 위치가 정확하게 잡힙니다. Cell Tower방식으로 할때보다 Wifi Positioning이 정확도가 휠씬 높습니다.

Urbanspoon으로 회사근처의 한식집을 검색해봤습니다.

Urbanspoon으로 회사근처의 한식집을 검색해봤습니다.

회사근처에 살고있는 성범죄자DB를 하나 검색해서 보여줬더니 폭소가 터지더군요. 우리 HR팀장과 비슷하게 생겨서 '헬로우 존!'이라고.ㅎㅎ

회사근처에 살고있는 성범죄자DB를 하나 검색해서 보여줬더니 폭소가 터지더군요. 우리 HR팀장과 비슷하게 생겨서 '헬로우 존!'이라고.ㅎㅎ

회사근처의 집값을 보여주는 Zillow앱

회사근처의 집값을 보여주는 Zillow앱

모든 아이폰앱에는 지오태깅이 된다는 것을 설명했습니다. 사진은 Bridge of Flowers.

모든 아이폰사진은 자동으로 지오태깅이 된다는 것을 설명했습니다. 사진은 Bridge of Flowers.

참 그리고  구글이 어제 발표한 모바일서치기능을 소개했습니다. 상당히 인상적으로 느낀 업그레이드이기에….

The New Local Search for mobile tab on Google.com

마지막으로는 모든 트윗에 Geolocation이 들어가면 생길 변화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무섭기도 하지만 멋지지 않겠느냐고.ㅎㅎ

[From Techcrunch]

후다닥 아침에 준비해서 사실 겨우 40분남짓 이야기한 것인데… 써놓고 보니 뭔가 좀 많아 보이네요. 우리 직원들에게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길 바랍니다. 이야기해보니까 미국에 살아도 이런 변화에 둔감한 사람이 많더군요. 일반폰을 사용하면 정말 잘 모르고, 블랙베리를 사용하면 조금 낫고요. 아이폰을 사용하면 그래도 많이 알게 되는 편이지요. 그래도 아이폰을 쓰더라도 이런 다양한 앱을 다 깔아가면서 사용하는 사람은 그다지 많지 않더군요.

영어로 설명하느라 버벅댔는데 비디오를 보여줄때 한국과 달리 해석해줄 필요가 없어서 편하더라고요.(일본어비디오는 간단히 설명) 하여간 여러가지 경험 많이 합니다. 모두들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Written by estima7

2009년 10월 2일 , 시간: 10:35 오전

모바일웹트랜드에 게시됨

4개의 답글

Subscribe to comments with RSS.

  1. 블로그 통해서 미국의 실상, 최신 트렌드를 배우게 되네요. 트위터에 올려주시는 것만큼이나 실감납니다. 뭣보다 영어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고요.ㅎㅎ 추석 잘 보내세요.^^

    준석

    2009년 10월 2일 at 3:03 오후

    • 다음에서 양재, 홍대, 제주를 넘나들며 트랜드강의를 하던 때가 그립군요. 요즘도 활발히 이런 시간을 갖는지 모르겠어요. 준석님도 즐거운 추석보내세요!

      estima7

      2009년 10월 2일 at 3:25 오후

  2. […] 첫 세션은 제가 준비해서 진행했는데요. 오늘 두번째 시간은 서치팀에게 맡겼습니다. 그런데 WebPub팀에서 […]

  3. It’s nearly impossible to find knowledgeable people for this topic, however, you seem like you know what you’re talking about!

    Thanks

    Carpentry in Fulton

    2013년 5월 2일 at 3:00 오후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